⚡ SIOR는 어떤 곳이죠 ❓

1985년 이택종 교수님의 지도하에 만들어져 38년째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정보통신대학 소속 최대 규모의 로봇학회로 다양한 로봇을 제작, 구현하는 학회입니다.

동아리 이름은 Sungkyunkwan Institute Of Robotics의 약자로 [사이어]라고 읽습니다.

⚡ SIOR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

우선 동아리방에는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센서, 납땜 기기 등이 모두 구비되어 있어 회원들은 추가적인 장비 구입 없이 원하는 로봇을 설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1학기에는 신입부원을 위해 로봇 설계, 제작에 기초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알려주는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기초 세미나가 진행된 이후 부원들이 만들고 싶어하는 간단한 로봇을 같이 만들어나가며 배우는 형식으로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2학기에는 SIOR 정기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1학기 동안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동아리원들와 팀을 꾸려 전시회에 출품할 로봇들을 한 학기 동안 만들 예정입니다.

그리고 학기중과 방학을 가리지 않고 대회 소식이 있을때마다 열정적인 동아리원들과 팀을 짜서 출전합니다.

전시회 출품작들과 대회 수상내역을 보시면 로봇 외의 다양한 분야도 다루는걸 알 수 있습니다.

각자의 관심사에 따라 로봇에 한정짓지 않고 IoT, 소프트웨어 등에도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동아리원들의 창의성을 장려합니다!